
[케이팝라인 이정범 기자] 우주소녀 설아의 ‘얼루어 코리아’ 화보가 눈길을 끈다.
25일 ‘얼루어 코리아’는 우주소녀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싱글 ‘INSIDE OUT’을 발매한 설아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설아는 모던한 분위기 속 조용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그의 남다른 미모는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설아는 우주소녀와 유닛 우주소녀 더 블랙을 통해 매력적인 비주얼과 보컬을 선보여 왔다. 그리고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도 입증했다. 그는 이번에도 타이틀곡 ‘Without U’를 비롯해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그리고 ‘NO GIRL’, ‘Let’s Talk’에는 작곡까지 참여했다.
화보 촬영과 함께 인터뷰도 진행했다. 그는 “우주소녀 활동을 하며 음악을 향한 마음이 더 진지해졌다”라며 “음악을 더 깊게 배우고 싶어 작사와 작곡을 꾸준히 공부했는데, 할수록 펼쳐보고 싶은 꿈이 커지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앨범은 제 머릿속에서 나온 것들로 가득 채우고 싶었다. 모두가 아는 제 모습부터 내밀한 순간까지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 대한 만족도는 어떨까. 그는 “음악과 비주얼 모두 하고 싶은 걸 응집한 결과물이다. 안전을 추구하는 편이라 한계와 범위를 정하고 움직이는데, 이번에는 스스로를 밀어붙이고 싶었다. 후회하고 싶지 않았다”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설아는 “제가 이 일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인데, 또 이렇게 깨닫게 돼 기쁘다”라며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스스로를 믿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졌다”라고 전했다.
사진 = 얼루어 코리아

![블랙핑크 제니, 6년 만 한국 시상식 등장…”정말 오랜만”[MMA2025]](https://www.kpopline.co.kr/wp-content/uploads/2025/12/제니-케이팝랑니-324x235.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