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21, 2025
HomeISSUE샤이니 태민 "SM 떠나기로 결정…조만간 새출발"

샤이니 태민 “SM 떠나기로 결정…조만간 새출발”

[케이팝라인 유진선 기자] 그룹 샤이니 태민이 16년 만에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나는 심경을 밝혔다.

6일 태민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통해 “갑작스럽게 기사가 나오는 바람에 놀랐지? 최대한 불필요한 걱정 끼치고 싶지 않아서 신중하게 알려주고 싶었는데 이렇게 되었다”라며 팬들에게 직접 전했다..

태민은 앞서 이달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종료되며, 재계약 없이 새 소속사를 찾고 있다. 지난 5일 SM엔터테인먼트는 “태민의 전속계약 종료 후 거취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 전으로,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태민은 “조만간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될 것 같다. 사실 아직 시기상 이런 얘기를 꺼내는 게 조심스럽지만, 나를 이렇게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사람한테 아무 말 없이 가만히 있는 건 예의가 아닌 것 같았다. 작년부터 여러 고민을 해와서 회사 나오기를 결정했고 멤버들하고도 잘 이야기 나눴다”라고 밝혔다.

태민은 “지금까지 나를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있고, 오며 가며 어차피 계속 보기도 할 것”이라며 “내 선택을 믿어주고 그리고 응원해 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 “나는 언제 어디에서나 이태민이었고 앞으로도 그럴 거고, 우리 하루 이틀 본 게 아니잖냐. 더 좋은 일이 많아질 거라 난 믿고 그렇게 만들 것”이라며 “샤이니로서도 그리고 태민으로서도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2008년 데뷔한 샤이니는 오는 5월 데뷔 16주년을 맞는다. 멤버들의 재계약 여부에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온유는 상반기 계약 종료를, 민호와 키는 재계약을 맺는 쪽으로 소통 중이라고 알려졌다. 새 출발을 앞둔 태민이지만, 샤이니 활동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할 예정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 제공

Must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