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21, 2025
HomeKPOP'MENA' 오피셜 주간 차트 TOP10에 오른 정국 'Seven'

‘MENA’ 오피셜 주간 차트 TOP10에 오른 정국 ‘Seven’


[케이팝라인 이정범 기자] 정국의 ‘Seven’이 ‘MENA’ 오피셜 주간 차트 TOP10에 올랐다.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지난해 7월 발매한 솔로 싱글 ‘Seven’이 국제 음반 산업 협회(IFPI)의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 오피셜 주간 차트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간 칱,ㅇ,; 집계 기간은 3월 8일부터 14일까지였다.

이 곡은 발매 직후 MENA 오피셜 차트 1위에 오르며 눈부신 시작을 알렸고, 이후 2주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총 24주간 차트에 머물며 인기를 증명했으며, 이번에 TOP10에 다시 올라 통산 차트인 기록을 25주로 늘렸다.

‘MENA’ 차트는 앙가미, 애플뮤직, 디저,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의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동 및 북아프리카 13개국 인기곡들의 순위를 보여주는 차트다.

‘Seven’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일주일을 주제로 한 정열적인 세레나데다. 이 작품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그리고 1990년대 초 영국에서 유행한 ‘UK garage’ 장르의 리듬이 조화를 이뤄 곡의 매력을 높였다. 더불어 정국은 감미로운 보컬로 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정국은 지민과 함께 지난 2023년 12월 육군 현역으로 동반 입대했다. 이들의 전역 예정 시기는 2025년 6월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Must Read